공지사항
- 등록일
- 2024-02-01
- 작성자
- 입학관리과
- 조회수
- 5692
2024학년도 안동대학교에 합격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신입생들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잘 확인하셔서 등록 및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<정시모집 합격자 등록금 납부 안내>
□ 등록금을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“미등록포기”로 처리합니다.
□ 등록기한은 최초합격 및 충원차수에 따라 상이하므로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구 분 | 합격자(최초 및 충원) 발표 및 등록기한 | 비 고 | |
발표일 | 등록기한 | ||
최초합격 | 2024. 1. 30.(화) 16:00 예정 | 2024. 2. 7.(수) 09:00 ~ 2. 13.(화) 17:00 까지 | 홈페이지 공지 (개별통보 안함) |
1차충원합격 | 2024. 2. 14.(수) 14:00 예정 | 2024. 2. 15.(목) 11:00 까지 | |
2차충원합격 | 2024. 2. 15.(목) 14:00 예정 | 2024. 2. 16.(금) 11:00 까지 | |
3차충원합격 | 2024. 2. 16.(금) 14:00 예정 | 2024. 2. 17.(토) 11:00 까지 | |
4차충원합격 | 2024. 2. 17.(토) 14:00 예정 | 2024. 2. 18.(일) 11:00 까지 | |
5차충원합격 | 2024. 2. 18.(일) 14:00 ~21:00까지 | 2024. 2. 19.(월) 14:00 까지 | 개별연락 |
6차충원합격 (최종) | 2024. 2. 19.(월) 16:00 ~2. 20.(화) 18:00까지 | 2024. 2. 21.(수) 16:00 까지 |
※ 각 차수마다 정해진 등록기한에 등록하지 않으면 “미등록 포기”처리 됨으로 주의바람
<입학식 안내>
□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
◦ 일시: 2024.3.4.(월),10:00
◦ 장소: 안동대학교 체육관
□ 신입생 여러분은 09:30까지 입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 문 의: 총무과 ☎ 054)820-7111~2
<수강신청 안내>
□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은 2024. 3. 4.(월) ~ 3. 8.(금)까지 입니다.
□ 소속 학과(전공)에서 수강지도를 받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
□ 문 의: 각 학과(전공) 사무실
(전화번호는 안동대 홈페이지-대학안내-캠퍼스안내-교내전화번호안내참조)
<생활관(기숙사) 안내>
생활관 입사자로 선발된 신입생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생활관 등록 및 입사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라며,
미숙지로 인한 불이익(미등록으로 인한 생활관 입사 취소 등)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유의바랍니다.
1. 생활관 합격(선발) 여부 조회 방법
생활관 입사자는 우리대학교의 입학 홈페이지(http://ipsi.andong.ac.kr/) 입시합격 결과와 함께 생활관 합격결과가 안내됩니다. |
□ 조회방법: 입시홈페이지 ➩ 지원자페이지(로그인) ➩ 최종합격여부 [합격] 클릭
□ 생활관 선발여부 안내문구
생활관 합격결과 | 안내문구 | 비 고 |
합 격 | ‘생활관 입사자로 선발되었습니다.’ | 생활관 선발자 |
대 기 | ‘생활관 입사자로 선정되지 않았으며, 포기자 발생 시 추가 선발 예정입니다.’ | 생활관 미 선발자(대기자) |
미신청 | ‘생활관 미 신청자입니다.’ | 생활관 신청을 하지 않은 자 |
2. 2024학년도 생활관 합격자(선발자) 발표
□ 생활관 합격자(선발자) 발표일
구 분 | 생활관 합격자(선발자) 발표일 | 방배정 | 생활관비 납부기간 | 비 고 |
1차 발표 | 2024. 1. 30.(화) 16:00 예정 | 자동 방배정 예정 | 2024. 2. 23.(금) 09:00 ~ 2. 24.(토) 16:00 [2일간] | 1차 |
2차 발표 | 2024. 2. 14.(수) 14:00 예정 | 2차 | ||
3차 발표 | 2024. 2. 15.(목) 14:00 예정 | 3차 | ||
4차 발표 | 2024. 2. 16.(금) 14:00 예정 | 4차 | ||
5차 발표 | 2024. 2. 17.(토) 14:00 예정 | 5차 | ||
6차 발표 | 2024. 2. 18.(일) 21:00 예정 | 6차 | ||
7차 발표 (최종) | 2024. 2. 21.(수) 16:00 예정 | 7차 |
※ 포기자 발생시 다음 순위를 수시로 선발하며, [입학홈페이지–정시-지원자 페이지]에서 확인
□ 선발방법
◦ 입학원서 작성 시 생활관을 신청한 자 중 모집단위별 성적순으로 선발
◦ 포기자(입시포기, 등록확인예치금 미납자 등)발생 시 다음 순위 학생 선발
□ 우선 배정자 서류 제출 안내
◦ 제출대상자: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로 우선 배정된 자
◦ 제출기한: 2024. 2. 21.(수) 14:00까지(도착분에 한함)
◦ 제출서류:
-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: 국가유공자 확인원
- 국민기초생활수급자 : 수급자 증명서
◦ 제출방법: 팩스 또는 우편 제출
- 팩스번호: ☎ 054)820-7439
- 주소: 경북 안동시 경동로 1375(송천동) 안동대학교 생활관 솔뫼관 행정실 우)36729
◦ 유의사항: 기한 내 서류가 도착하지 않을시 생활관 합격(선발)은 취소됨
3. 2024학년도 생활관비 납부안내
□ 생활관비 납부일
◦ 2024. 2. 23.(금) 09:00 ~ 2. 24.(토) 16:00 [2일간]
※ 우리대학교 등록금 납부일과는 별개임
※ 2024. 2. 20.(화) 이후 정시 신입생 합격자부터는 선발된 학생에 한하여
문자 또는 개별연락 예정
- 연락처 변경 시 생활관 연락 바람 (☎054-820-7431~2)
□ 생활관비 납부방법: 개인별 납부계좌(가상계좌)로 납부
◦ 자세한 사항은 2024년 2월 초 생활관 홈페이지 및 안동대학교 홈페이지 공고함
□ 2024학년도 생활관비(1학기 기준) (단위: 원)
구 분 | 관리비 | 식비 | 합계 | 비고 | |
솔뫼관 (남학생) | 1동 | 779,000 | 560,000 | 1,339,000 | 2인실 |
1,351,000 | 560,000 | 1,911,000 | 장애인실(1인실) | ||
2동 | 779,000 | 560,000 | 1,339,000 | 2인실 | |
887,000 | 560,000 | 1,447,000 | 발코니실(2인실) | ||
3동 | 779,000 | 560,000 | 1,339,000 | 2인실 | |
4동 | 779,000 | 560,000 | 1,339,000 | 2인실 | |
887,000 | 560,000 | 1,447,000 | 발코니실(2인실) | ||
가람관 (여학생) | 2인실 | 986,000 | 560,000 | 1,546,000 | (남학생) 1~3층 (여학생) 7~10층 |
4인실 | 704,000 | 560,000 | 1,264,000 | (여학생) 4~6층 |
4. 2024년도 1학기 입사 및 생활안내
□ 2024년도 1학기 개관일: 2024. 2. 28.(수) 09:00 이후부터 입사 가능
※ 입사 시 택배는 생활관에서는 직접 받지 않으니 본인이 받을 수 있도록 협조바람
□ 건강검진 확인서 제출 안내(자세한 사항은 추후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공지 예정)
◦ 입사 시 (물품수령 시) 건강검진 확인서를 제출(입사일 전 우편 송부 가능)
◦ 검사항목
· 폐결핵(X-ray)
※ 정부정책에 따라 건강검진 검사 항목은 변동 될 수 있음
□ 개인준비물 : 침구류(이불, 베개), 세면도구, 컴퓨터, 스탠드 등(그 외 전열기 및 오디오 등 반입금지)
□ 생활관 시설
◦ 솔뫼관(남학생)
· 개인시설(관실) : 침대, 책상, 책꽂이, 옷장, 개별 LAN포트, 화장실, 샤워실
· 공용시설 : 세탁실, 휴게실, 체련단련실, 스터디룸, 북카페 등
◦ 가람관(1~3층 남학생, 4~10층 여학생)
· 개인시설(관실) : 침대, 책상, 책꽂이, 옷장, 개별 LAN포트 화장실, 샤워실
· 공용시설 : 세탁실, 휴게실, 정독실, 체력단련실 등
□ 식사제공
◦ 평일: 2식 제공 (아침·저녁)
◦ 토·일요일, 공휴일: 3식 제공 (아침·점심·저녁)
□ 기타 자세한 생활관 생활안내는 생활관 홈페이지(http://dorm.andong.ac.kr)에서 [생활안내/일반생활안내] 참고
5. 기타안내
□ 생활관 홈페이지: http://dorm.andong.ac.kr
□ 생활관 행정실: ☎ 054)820-7431, 7432
□ 전자 우편: house@andong.ac.kr
<통학버스 안내>
□ 노 선: 안동대학교 ↔ 대구·칠곡, 구미 , 영주·예천(신도청), 포항
□ 운행기간: 학기 중 (토, 일, 공휴일, 방학기간은 운행하지 않음)
□ 운행방법
◦ 1일 3대의 대형버스(45인승)를 각 노선별 1대씩 배치하여 왕복운행
※ 포항노선은 주초(월)·주말(금)만 왕복운행
◦ 각 노선별 이용 금액 납부자 45명까지 선착순으로 이용권을 부여
◦ 각 노선별 이용 인원이 15명 이하인 경우 운영하지 않을 수 있음
□ 이용요금(1개 학기 정액권의 경우)
◦ 1학기 정액권: 시외+시내버스 요금의 45%
◦ 1개월 정액권: 시외+시내버스 요금의 55%
◦ 일일 이용권: 시외+시내버스 요금의 80%(정기권 모집 후 잔여석이 있을 경우 발급가능)
※ 매년 노선이나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음.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통학버스 안내 참고
□ 신청방법 및 기간
◦ 신청방법: 홈페이지 통학버스이용 신청 → 무통장입금
※ 계좌번호: 신한은행 803-03-009811(안동대학교소비조합)
◦ 신청기간: 일괄납부 및 3월분은 2024. 2.16.(금) ~ 2. 28.(수)까지 신청
□ 통학버스 전자카드 및 1회용 이용권 발급
◦ 안동대학교 생활협동조합 사무실 영수증 제출 → 이용증 발급
◦ 1회용 이용권 발급 → 모바일 앱 (페이코) 이용
□ 문의: 생활협동조합 사무실 054)820-7490~7491
<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>
◦일정: 2024. 2. 29.(목) 10:00 ~ 17:00 (예정)
◦장소: 안동국제컨벤션센터 ※ 참여 방법은 학과(부)를 통해 별도 안내
◦세부일정표
시 간 | 행 사 | 행 사 내 용 | 장 소 | 비 고 |
10:00 ~ 10:30 | 집결 | 집결 및 인원파악 | 솔뫼문화관 앞 | |
10:30 ~ 11:30 | 오찬 | 학과별 점심식사 | 학생식당 | (채움관, 이룸관) |
11:30 ~ 12:50 | 이동 및 교육 | 차량 이동 및 행사장 도착 | 안동국제 컨벤션센터 | |
성폭력‧가정폭력 방지 교육 | 동영상 강의 시청 | |||
12:50 ~ 13:10 | 공연 | 식전 공연 (댄스동아리 1팀) | | |
13:10 ~ 13:40 | 소개 | 총장 환영사, 본부보직자, 단과대학 학장, 학생회 임원단 등 소개, 학교 홍보영상 시청 등 | | |
13:40 ~ 15:10 | 공연 | 축하 공연 1부 | | |
15:10 ~ 15:30 | 휴식 및 댄스동아리 공연 | |||
| ||||
15:30 ~ 17:00 | 축하 공연 2부 | |||
17:00 | 종료 | 행사종료 및 마무리 |
※ 상기 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