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립안동대학교에서 알려주는 수험생활 백서!

입학도우미

공지사항

2024학년도 정시모집 신입생 안내 사항
등록일
2024-02-01
작성자
입학관리과
조회수
4258

2024학년도 안동대학교에 합격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신입생들은 아래의 안내사항을 잘 확인하셔서 등록 및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 

<정시모집 합격자 등록금 납부 안내>

등록금을 납부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포기로 처리합니다.

□ 등록기한은 최초합격 및 충원차수에 따라 상이하므로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구    분

합격자(최초 및 충원) 발표 및 등록기한비 고

발표일

등록기한

최초합격

2024. 1. 30.() 16:00 예정

2024. 2. 7.() 09:00 ~ 2. 13.() 17:00 까지

홈페이지 공지

(개별통보 안함)

1차충원합격

2024. 2. 14.() 14:00 예정

2024. 2. 15.() 11:00 까지

2차충원합격

2024. 2. 15.() 14:00 예정

2024. 2. 16.() 11:00 까지

3차충원합격

2024. 2. 16.() 14:00 예정

2024. 2. 17.() 11:00 까지

4차충원합격

2024. 2. 17.() 14:00 예정

2024. 2. 18.() 11:00 까지

5차충원합격

2024. 2. 18.() 14:00 ~21:00까지

2024. 2. 19.() 14:00 까지

개별연락

6차충원합격

(최종)

2024. 2. 19.() 16:00

~2. 20.() 18:00까지

2024. 2. 21.() 16:00 까지

 

각 차수마다 정해진 등록기한에 등록하지 않으면 미등록 포기처리 됨으로 주의바람

 

<입학식 안내>

□ 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

 일시: 2024.3.4.(),10:00

 장소안동대학교 체육관

 신입생 여러분은 09:30까지 입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문 의총무과 ☎ 054)820-7111~2

 

 

<수강신청 안내>

 신입생 수강신청 기간은 2024. 3. 4.() ~ 3. 8.()까지 입니다.

 소속 학과(전공)에서 수강지도를 받아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

 문 의각 학과(전공사무실

(전화번호는 안동대 홈페이지-대학안내-캠퍼스안내-교내전화번호안내참조)

 

 

<생활관(기숙사) 안내>

생활관 입사자로 선발된 신입생은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생활관 등록 및 입사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시기 바라며,

미숙지로 인한 불이익(미등록으로 인한 생활관 입사 취소 등)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유의바랍니다.

 

1. 생활관 합격(선발여부 조회 방법

 

생활관 입사자는 우리대학교의 입학 홈페이지(http://ipsi.andong.ac.kr/입시합격 결과와 함께 생활관 합격결과가 안내됩니다.

 조회방법입시홈페이지 ➩ 지원자페이지(로그인➩ 최종합격여부 [합격클릭

 

 생활관 선발여부 안내문구

생활관 합격결과

안내문구

비 고

합 격

생활관 입사자로 선발되었습니다.’

생활관 선발자

대 기

생활관 입사자로 선정되지 않았으며포기자 발생 시 추가 선발 예정입니다.’

생활관 미 선발자(대기자)

미신청

생활관 미 신청자입니다.’

생활관 신청을 하지 않은 자

 

2. 2024학년도 생활관 합격자(선발자) 발표

생활관 합격자(선발자) 발표일

구 분

생활관 합격자(선발자) 발표일

방배정

생활관비 납부기간

비 고

1차 발표

2024. 1. 30.() 16:00 예정

자동 방배정 예정

2024. 2. 23.() 09:00 ~ 2. 24.() 16:00 [2일간]

1

2차 발표

2024. 2. 14.() 14:00 예정

2

3차 발표

2024. 2. 15.() 14:00 예정

3

4차 발표

2024. 2. 16.() 14:00 예정

4

5차 발표

2024. 2. 17.() 14:00 예정

5

6차 발표

2024. 2. 18.() 21:00 예정

6

7차 발표 (최종)

2024. 2. 21.() 16:00 예정

7

 

포기자 발생시 다음 순위를 수시로 선발하며, [입학홈페이지정시-지원자 페이지]에서 확인

선발방법

입학원서 작성 시 생활관을 신청한 자 중 모집단위별 성적순으로 선발

포기자(입시포기, 등록확인예치금 미납자 등)발생 시 다음 순위 학생 선발

 

우선 배정자 서류 제출 안내

제출대상자: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로 우선 배정된 자

제출기한: 2024. 2. 21.() 14:00까지(도착분에 한함)

제출서류:

- 국가유공자 및 그 자녀 : 국가유공자 확인원

- 국민기초생활수급자 : 수급자 증명서

제출방법: 팩스 또는 우편 제출

- 팩스번호: 054)820-7439

- 주소: 경북 안동시 경동로 1375(송천동) 안동대학교 생활관 솔뫼관 행정실 )36729

유의사항: 기한 내 서류가 도착하지 않을시 생활관 합격(선발)은 취소됨

 

3. 2024학년도 생활관비 납부안내

생활관비 납부일

2024. 2. 23.() 09:00 ~ 2. 24.() 16:00 [2일간]

우리대학교 등록금 납부일과는 별개임

2024. 2. 20.() 이후 정시 신입생 합격자부터는 선발된 학생에 한하여
문자 또는 개별연락 예정

- 연락처 변경 시 생활관 연락 바람 (054-820-7431~2)

 

생활관비 납부방법: 개인별 납부계좌(가상계좌)로 납부

자세한 사항은 20242월 초 생활관 홈페이지 및 안동대학교 홈페이지 공고함

2024학년도 생활관비(1학기 기준) (단위: )

 

구 분

관리비

식비

합계

비고

솔뫼관

(남학생)

1

779,000

560,000

1,339,000

2인실

1,351,000

560,000

1,911,000

장애인실(1인실)

2

779,000

560,000

1,339,000

2인실

887,000

560,000

1,447,000

발코니실(2인실)

3

779,000

560,000

1,339,000

2인실

4

779,000

560,000

1,339,000

2인실

887,000

560,000

1,447,000

발코니실(2인실)

가람관

(여학생)

2인실

986,000

560,000

1,546,000

(남학생) 1~3

(여학생) 7~10

4인실

704,000

560,000

1,264,000

(여학생) 4~6

 

 

4. 2024년도 1학기 입사 및 생활안내

2024년도 1학기 개관일: 2024. 2. 28.() 09:00 이후부터 입사 가능

입사 시 택배는 생활관에서는 직접 받지 않으니 본인이 받을 수 있도록 협조바람

건강검진 확인서 제출 안내(자세한 사항은 추후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공지 예정)

입사 시 (물품수령 시) 건강검진 확인서를 제출(입사일 전 우편 송부 가능)

검사항목

· 폐결핵(X-ray)

정부정책에 따라 건강검진 검사 항목은 변동 될 수 있음

개인준비물 : 침구류(이불, 베개), 세면도구, 컴퓨터, 스탠드 등(그 외 전열기 및 오디오 등 반입금지)

생활관 시설

솔뫼관(남학생)

· 개인시설(관실) : 침대, 책상, 책꽂이, 옷장, 개별 LAN포트, 화장실, 샤워실

· 공용시설 : 세탁실, 휴게실, 체련단련실, 스터디룸, 북카페 등

가람관(1~3층 남학생, 4~10층 여학생)

· 개인시설(관실) : 침대, 책상, 책꽂이, 옷장, 개별 LAN포트 화장실, 샤워실

· 공용시설 : 세탁실, 휴게실, 정독실, 체력단련실 등

식사제공

평일: 2식 제공 (아침·저녁)

·일요일, 공휴일: 3식 제공 (아침·점심·저녁)

기타 자세한 생활관 생활안내는 생활관 홈페이지(http://dorm.andong.ac.kr)에서 [생활안내/일반생활안내] 참고

 

5. 기타안내

생활관 홈페이지: http://dorm.andong.ac.kr

생활관 행정실: 054)820-7431, 7432

전자 우편: house@andong.ac.kr

 

 

<통학버스 안내>

 노 선안동대학교 ↔ 대구·칠곡구미 영주·예천(신도청), 포항

 운행기간학기 중 (공휴일방학기간은 운행하지 않음)

 운행방법

 1일 3대의 대형버스(45인승)를 각 노선별 1대씩 배치하여 왕복운행

※ 포항노선은 주초(주말()만 왕복운행

 각 노선별 이용 금액 납부자 45명까지 선착순으로 이용권을 부여

 각 노선별 이용 인원이 15명 이하인 경우 운영하지 않을 수 있음

 이용요금(1개 학기 정액권의 경우)

 1학기 정액권시외+시내버스 요금의 45%

 1개월 정액권시외+시내버스 요금의 55%

 일일 이용권시외+시내버스 요금의 80%(정기권 모집 후 잔여석이 있을 경우 발급가능)

 ※ 매년 노선이나 운영시간이 달라질 수 있음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통학버스 안내 참고

 신청방법 및 기간

 신청방법홈페이지 통학버스이용 신청 → 무통장입금

  ※ 계좌번호신한은행 803-03-009811(안동대학교소비조합)

◦ 신청기간일괄납부 및 3월분은 2024. 2.16.(~ 2. 28.()까지 신청

 통학버스 전자카드 및 1회용 이용권 발급

 안동대학교 생활협동조합 사무실 영수증 제출 → 이용증 발급

 1회용 이용권 발급 → 모바일 앱 (페이코이용

 문의생활협동조합 사무실 054)820-7490~7491

 

 

<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일정>

일정2024. 2. 29.() 10:00 ~ 17:00 (예정)

장소안동국제컨벤션센터 ※ 참여 방법은 학과()를 통해 별도 안내

세부일정표

 

시 간

행 사

행 사 내 용

장 소

비 고

10:00 ~ 10:30

집결

집결 및 인원파악

솔뫼문화관 앞

 

10:30 ~ 11:30

오찬

학과별 점심식사

학생식당

(채움관이룸관)

11:30 ~ 12:50

이동 및 교육

차량 이동 및 행사장 도착

안동국제 컨벤션센터

 

성폭력가정폭력 방지 교육

동영상 강의 시청

12:50 ~ 13:10

공연

식전 공연 (댄스동아리 1)

 

13:10 ~ 13:40

소개

총장 환영사본부보직자단과대학 학장학생회 임원단 등 소개학교 홍보영상 시청 등

 

13:40 ~ 15:10

공연

축하 공연 1

 

15:10 ~ 15:30

휴식 및 댄스동아리 공연

 

15:30 ~ 17:00

축하 공연 2

17:00

종료

행사종료 및 마무리

※ 상기 일정은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